디딤씨앗통장 후원 후기와 후원 신청방법 – 1,000원부터 동참할 수 있어요

보통 기부를 생각하면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유니세프・월드비전・굿네이버스와 같은 유명 국제구호단체를 떠올립니다. 보건복지부 디딤씨앗통장은 그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진 않지만 후원금 일부가 광고나 운영비로 빠지지 않습니다. 기부금 100%+정부지원금이 후원아동 계좌로 바로 입금되어 투명하게 관리됩니다.

또한 후원금은 아이가 만 24세가 될 때까진 학업・창업・주거・의료・결혼 등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에만 인출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기부할 수 있습니다. 몇몇 기부단체 비리 뉴스로 평소 기부에 소극적인 분들은 디딤씨앗통장 후원을 추천합니다.

디딤씨앗통장 후원 후기

  1. 디딤씨앗통장에 매월 5만 원씩 후원합니다. 한 달에 배달음식 한두 번만 안 시켜 먹으면 되는 돈이죠…ㅎㅎ 제가 후원하는 아동은 정부지원금까지 총 15만 원을 받게 되는 거니까,,, 너무 만족합니다!
  2. 어떻게 하면 월급을 좀 더 가치 있게 사용할까?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던 중 디딤씨앗통장에 대해 알게 되었고, 후원 아동들을 위해 정부가 함께 노력하는 점이 인상 깊게 다가와 기부를 시작했습니다. 주변에도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^^
  3. 디딤씨앗통장에 몇 달 후원했더니 아동에게 편지 한 통이 도착했어요. ‘안녕하세요, 저는 OO입니다!’라는 인사말로 시작하는 감사편지였고, 야구선수가 되는 게 꿈이라고 하네요. 내 후원금이 누군가의 꿈에 도움 될 수 있단 생각에 뿌듯했습니다. 아이가 꿈을 이루고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후원할 것 같아요ㅎㅎ
  4. 후원을 시작할 땐 몰랐는데, 연말정산 시즌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. 제가 후원한 60만 원에 대해 세금공제도 되더라고요. 나눔과 실질적인 혜택도 더해지니 좋았습니다!
  5. 저도 처음에는 인터넷을 통해 후원을 시작할 생각이었습니다. 그런데 신청과정에서 후원하고 싶은 아동을 딱 정할 수가 없었습니다. 전 제 주변 어렵게 사는 아이들을 돕고 싶었거든요! 혹시나 하는 맘에 가까운 보육원에 전화했더니 이곳 아이들과 매칭해 기부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! 지금 후원한 지 8개월 차인데 1년이 되는 날엔 아이들에게 선물도 하나 챙겨줄 생각입니다.ㅎㅎ

디딤씨앗통장 후원 신청방법

기관에서 적절한 아동을 매칭해 주는 방식을 원하는 경우 후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(adongcda@ncrc.or.kr) 또는 문자(1670-1834)로 제출하거나 아래처럼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후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특정 아동을 지목하는 것은 어렵지만 성별・연령・지역 등을 특정하고 싶으면 보육원과 연계해 디딤씨앗통장에 후원해야 됩니다. 예를 들어, 내 고향 OO에 거주하는 아동을 후원하고 싶다면 그 주변에 있는 보육원과 연락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1. 아동권리보장원 자립정보 ON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.

2. 비회원은 가입유형(디딤씨앗통장 후원)을 선택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.

3. 후원자 개인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.

4. 각종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.

5. 후원금액(1,000원-500,000원)과 후원방법(정기・일시)을 선택합니다.

6. 후원방식을 선택합니다. 지정 후원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추천하는 아동과 매칭되며 비지정은 적립금이 적은 불특정 아동들에게 기부금이 전달되는 방식입니다.

7. 후원신청을 완료합니다. 정기후원은 대략 일주일 내에 매칭이 완료됩니다.

8. 마이페이지-후원관리에서 후원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관련영상

관련링크

Leave a Comment

error: 게시글 내 문구와 이미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.